> >
현재시간: -월 -일(-) -- -:--:--

Nike

지금 한창 진행 중인 나이키의 멤버 데이스. 앞서 슈프라이즈가 전한 자그마한 ‘꿀팁’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을까. 이번에는 멤버 데이스의 일환으로 오는 16일 하루 동안 전개되는 ‘올 데이 쇼크 드로우’를 간략히 소개해볼까 한다. 


한정판 스니커에 많은 시간 동안 관심을 두었다면 나이키의 쇼크 드로우가 얼마나 매력적인 이벤트인지 명확히 것이지만, 기억이 나지 않거나 스니커에 입문한지 얼마 되지 않은 이들을 위해 앞서 차례 진행되었던 쇼크 드로우를 간략히 요약해보았다.



| 2019


2019 쇼크 드로우는 사카이 협업 블레이저 미드 LD 와플로 시작했다. 당시 엄청난 인기를 자랑했던 오프 화이트 협업도 대거 등장했는데, 에어 포스 1부터 에어 맥스 90, 그리고 엄청난 리세일 프라이스를 자랑하고 있는 에어 조던 1 하이 ‘UNC’까지. 외에도 트래비스 스캇 에어 조던 1 하이와 마스야드 오버슈, 그리고 에어 피어 오브 1 등이 출시되었다. 

Nike
오프 화이트가 완성한 에어 조던 1은 스니커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 2020


그렇다면 지난해 썸머위크 기간 진행되었던 쇼크 드로우는 어땠을까. 벤앤제리스, 스트레인지러브 협업을 포함한 여러 가지 덩크 로우, 국내 스니커신에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한 에어 포스 1 로우파라노이즈’, 그리고 몇몇 에어 조던 1 하이 등을 만나볼 있었다. 

Nike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앤제리스 협업 SB 덩크 로우. 아이스크림이 흘러내리는 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국내 리세일 프라이스는 무려 100만 원 후반대. 

그렇다.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스니커들을 만나볼 있는 기회가 바로 나이키의 쇼크 드로우이다. 슈프라이즈는 이번 멤버 데이스 데이 쇼크 드로우에도 앞선 차례의 쇼크 드로우와 맞먹는 엄청난 스니커들이 준비되어 있을 것이라고 예측해본다. 벌써 앰부시 협업 덩크 하이를 나타내는 실루엣 이미지부터가 우리 모두를 설레게 만들고 있지 않은가. 참고로쇼크 드로우 응모 시간은 보통 30분이니 16 하루는 슈프라이즈 인스타그램 알림을 설정해 놀고 나이키 코리아 웹사이트를 상시 주시하고 있을 것을 제안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