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재시간: -월 -일(-) -- -:--:--
hanzuying
나이키 덩크 로우 ‘사우스 코리아’는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수많은 덩크 로우들 중 하나이다. ‘대한민국’을 입은 이 특별한 덩크 로우는 지난 2018년, 2020년 출시되었던 에어 조던 3 ‘서울’의 뒤를 이어 국내를 비롯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지난 5월 베일을 벗은 덩크 로우 ‘사우스 코리아’를 이제 스니커 소식 채널 @hanzuying이 공개한 새로운 디테일 이미지로 살펴볼 수 있다. 앞서 공개되었던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태극기를 구현해낸 컬러웨이가 특징. 화이트 컬러의 어퍼는 태극기의 바탕색을, 그 위에 얹어져 있는 블랙 오버레이는 태극기의 사괘를 나타낸다. 무엇보다 태극 문양에 사용된 블루와 레드 컬러를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이들은 모두 양발의 스우시, 인솔, 아웃솔 등에 비대칭적으로 칠해져 있다. 이 외에도 힐탭에 각인된 한글 나이키 브랜딩, 그리고 왼쪽 텅에 위치하고 있는 태극기 라벨이 눈길을 사로잡는 요소들이다.

한국인이라면 탐낼 수밖에 없는 나이키 덩크 로우 ‘사우스 코리아’. 아직 나이키의 공식 발매 일정이 밝혀진 바가 없지만, 올해 중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에어 조던 3 ‘서울’을 감안하면 한국 한정 발매를 기대볼 수도 있는 상황. 해당 스니커를 가지고 싶다면 추후 슈프라이즈가 전하는 업데이트 소식에 집중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