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발매정보

파인애플 껍질을 재활용한 스니커즈 네 종이 발매된다

슈프라이즈 ∙ 읽음 1,123 ∙ 2021.06.16
파인애플 껍질을 재활용한 스니커즈 네 종이 발매된다
나이키가 파인애플 잎을 재활용해 완성한 '파인애플 팩'을 선보인다. 에어맥스 95부터 우먼스 에어맥스 90, 그리고 두 가지 에어 줌-타입까지 총 네 가지 스타일로 준비되어 있는 '파인애플 팩'은 그 이름과 걸맞게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파인애플을 연상케한다.

에어맥스 95와 우먼스 에어맥스 90은 코코넛 밀크와 애프리콧 아가테 색조가 주를 이룬다. 집중해볼 대목은 실제 스니커에 사용된 소재다. 파인애플 수확 후 남은 부산물로 제작한 피냐텍스 포일 액센트와 텍스처 처리된 파인애플 가죽이 활용되었으며, 인솔에는 오가닉한 영감을 강조하는 코르크가 함유되어 있다. 한편 에어 줌-타입은 '파인애플'과 '블랙 파인애플' 총 두 가지 스타일로 전개된다. 미드솔의 코르크 디자인이 인상 깊은 포인트. 네 가지 스니커 모두 텅에 파인애플 자수 디테일을 지니고 있으며, 토캡 혹은 인솔에 파인애플의 식료품 코드인 '94430'이 새겨졌다.

이번 파인애플 팩은 특별히 한국을 대표하는 리테일 숍 중 하나인 카시나와 함께한다. '파인애플 팩'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모든 사람이 건강한 영향을 누릴 수 있는 세상'을 지향하는 돌(Dole)의 'Sunshine For All' 기금을 통해 아동 교육 및 복지단체에 기부된다고 한다. 또한 나이키 SNKRS와 카시나에서 '파인애플 팩' 제품을 구매할 시 선착순으로 돌의 '파인애플팝'이 함께 제공된다. 이 외에도 카시나 아카디움에서 '파인애플 팩'의 발매를 기념해 특별한 기간 한정 메뉴도 선보인다고 한다.

나이키 '파인애플 팩'은 6월 17일 오전 10시 나이키 코리아 SNKRS에서 출시된다. 가격은 약 17만 원에서 22만 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