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스

클랏 X 조던 14탄으로 다시 만나다.

슈프라이즈 ∙ 읽음 2,807 ∙ 2021.01.30
클랏 X 조던 14탄으로 다시 만나다.
클랏 X 조던이 14탄 모델로 재발매 됩니다!
오늘은 2월 8일 클랏과 조던의 새로운 협업 소식이 있어 새로운 협업 컬렉션에 대한 소개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CLOT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합니다. CLOT과 NIKE와의 인연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 꾸준한 협업 작업을 해왔는데요 그럼 지금 바로 알아보시죠!
클랏은 에디슨 첸과 케빈 푼이 함께 설립한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입니다. 동서양의 문화를 적절히 섞어 동서양의 문화가 잘 섞이는 디자인을 많이 보여주었는데요.

그 덕분인지 클랏은 DISNEY, NIKE, COCA-COLA 등 다양한 국제 브랜드와의 협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CLOT은 KEVIN POON과 EDISON CHEN이 2003년 대학교 졸업 직후 설립했는데요 아무래도 CHEN이 홍콩에서 배우, 음악 등 다양한 장르에 발을 담그고 있다 보니 CLOT 브랜드 또한 음악, 예술,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활동으로 입지를 다지던 중 CLOT은 2006년 KANYE WEST의 TOUCH THE SKY 투어에 홍콩 일정을 추가하기까지 이릅니다. 2006년 KANYE의 홍콩 공연은 유일한 아시아 공연이었습니다.
유명 래퍼의 공연 덕분이었는지 CLOT은 2006년 이후로 다양한 브랜드에게 협업 제의를 받기 시작하여 COACH, NIKE, VLONE, SACAI 등 많은 브랜드와 협업을 하며 동양 스타일과 서양 스타일 간의 조화를 만들어갑니다. 그렇게 현재의 CLOT이 탄생하게 됩니다!
CLOT은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협업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데요 어떠한 협업을 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뉴욕 패션위크에서 공개된 옷으로 STREET COUTURE 라인으로 발매되었습니다. T-SHIRT에는 SACAI / CLOT 브랜딩이 있으며 재킷은 스트라이프를 활용한 디테일이 돋보입니다.
FEARLESS 팩에서 출시되었으며 CLOT의 설립자 CHEN은 동 서양 사이의 다리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CLOT 특유의 라이프 스타일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나이키, 프라그먼트, 클랏이 함께 협업한 모델로 CLOT이 2007년 사용했던 실크 로얄 패턴을 활용하여 블랙 실크 갑피로 제작되었으며 중국풍 패턴 무늬가 전체적으로 그려져있습니다.
이제 곧 발매될 NIKE와 CLOT의 새로운 작품 에어조던 14모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월 8일 출시 예정이며 전체적으로 브라운 톤의 갑피로 제작되었습니다. 현재 CLOT 주변의 인플루언서들은 신발을 수령하여 착장을 남기기도 했는데요 착장 함께 보겠습니다!
KUBO, TUCKER, DJPREPARE 등 많은 사람들이 전달받아 인스타 스토리를 통하여 감사 인사를 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CLOT JORDAN 14에 대한 기대감이 있으신 분들은 구매해보시는 것 어떨까요? 슈프라이즈에서 발매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