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스

나이키 덩크 로우 리셀가 끝판왕 TOP 10

슈프라이즈 ∙ 읽음 5,345 ∙ 2021.01.02
나이키 덩크 로우 리셀가 끝판왕 TOP 10
신발 한 족이 자동차 가격?!
오늘은 현재까지 출시된 나이키 덩크 라인 중 리셀가 TOP 10 안에 드는 덩크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나이키에서 핫한 신발이 덩크인 만큼 많은 분들이 끝판왕 덩크는 무엇이 있을까라고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글을 준비해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0. NIKE SB DUNK LOW TOKYO
2004년에 발매한 덩크입니다. 화이트 덩크 아트 전시회가 일본 도쿄로 이동하면서 특별 이벤트를 위하여 200족만 제작된 덩크입니다. 뒤꿈치와 혀에 NIKE 로고를 넣지 않고 진정한 빈 캔버스를 만들었습니다.
9. NIKE SB DUNK LOW REESE FORBES DENIM
리스 포브스(REESE FORBES)와 NIKE의 두 번째 협업 스니커즈입니다. 리스 포브스는 유명 보드 회사인 퀵 실버에서 디렉터로 활동한 프로 스케이트 보더입니다.

밝고 어두운 데님 조각으로 만들어졌으며 중창은 흰색이고 밑창은 빨간색입니다. 조금씩 닳아 있는 데님 조각이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스니커즈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444족만 발매한 덩크입니다.
8. NIKE SB DUNK LOW SUPREME BLACK CEMENT
2002년에 슈프림과 협업하여 제작된 덩크입니다. AIR JORDAN 3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검은색과 대조되는 누벅 오버레이와 코끼리 프린트를 특징으로 하는 최초의 NON-JORDAN 3 신발입니다. 2002년에 출시된 NIKE SB의 첫 번째 협업 스니커즈입니다.

7. NIKE SB DUNK LOW WHAT THE DUNK
2007년에 출시된 덩크입니다. “NOTHING BUT THE TRUTH"캠페인의 일환으로 NIKE SB 팀 라이더가 등장하는 첫 스케이트 영화를 기념합니다. 신발 소재는 ‘WHAT THE DUNK’의 31개의 NIKE DUNK에서 모티브로 가져왔습니다.
6. NIKE DUNK LOW CACTUS PLANT FLEA MARKET SPIRAL SAGE
2020년 11월에 출시한 덩크입니다. 나이키와 CPFM의 콜라보이며 PURE PLATINUM 색상과 SPIRAL SAGE 색상으로 나왔습니다. 전체 갑피가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로 덮여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5. NIKE SB DUNK LOW YELLOW LOBSTER
2009년에 출시한 덩크입니다. 공식 출시되지 않고 F&F 방식으로 제공되었다고 합니다. 갑피에 다양한 노란색 음영이 있는 것과 광택이 나는 가죽 스우시가 특징입니다.
4. NIKE SB DUNK LOW LONDON
2004년 출시된 덩크입니다. WHITE DUNK 아트 전시회를 위해 출시된 세 번째 스니커즈였습니다. 갑피는 스웨이드로 되어있으며 뒤꿈치에는 템스 강의 자수가 박혀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 세계에 단 202 쌍만 출시되었습니다.
3. NIKE SB DUNK LOW STAPLE NYC PIGEON
2005년에 출시한 덩크입니다. NIKE와 JEFF STAPLE의 협업으로 제작된 덩크입니다. 회색 스웨이드 갑피와 오렌지색 고무 밑창이 특징입니다. 뒤꿈치에는 NYC를 상징하는 비둘기 자수를 넣어 NYC를 광고하고 있습니다.
2. NIKE SB DUNK LOW FREDDY KRUEGER
2007년 출시된 덩크입니다. 2007년 할로윈을 기념해 나왔습니다. 투톤 갑피를 덮는 FREDDY의 시그니처 스웨터가 특징입니다. 이 신발은 중간에 NIKE와의 계약이 중단되어 공식 출시되지는 못했습니다.
1. NIKE SB DUNK LOW PARIS
2002년에 출시한 덩크입니다. WHITE DUNK 전시회를 위하여 제작되었습니다. 1999년 세상을 떠난 BERNARD BUFFET의 스웨이드와 캔버스 갑피로 만들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150~200켤레 정도만 생산되었습니다.
오늘은 NIKE SB DUNK 리셀가 TOP 10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가격이 정말 무시무시하지만 저 중에 한족이라도 거머쥘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신발이 가장 마음에 드셨나요?

아래 링크를 통해 곧 발매예정인 덩크 로우 시리즈도 만나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