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재시간: -월 -일(-) -- -:--:--
한국과 관련된, 한국인이 디자인한 나이키 신발!
오늘은 나이키 제품 구매를 망설이고 계신분께 색다른 제품을 소개시켜드릴려고합니다.
많은분들이 나이키는 외국브랜드니까 한국과 관련된 제품은 없을까? 라는 생각을 한번쯤은 해보셨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국뽕맛 나이키제품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바로 나이키 에어맥스97 네온 서울 제품입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97 네온 서울 제품은 2018년 NIKE ON AIR CONTEST에서 수많은 사람을 제치고 올라온 출품작입니다.

NIKE ON AIR CONTEST에는 뉴욕, 런던, 파리, 서울, 상하이, 도쿄까지 다양한 나라의
디자이너들이 출전했으며 그중 18명이 결선에 진출하였고 각 도시별 1명씩 뽑아 총 6명의 우승자로 좁혀져서 Nike 디자이너와 함께 신발을 탄생시켰습니다.
에어맥스 97 네온 서울 제품은 ‘신광’이라는 한국 디자이너가 출품하여 우승하였고 네온 서울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도시의 불빛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되었다고 합니다.

컬러웨이를 보았을 때 빨강, 파랑으로 한 바퀴를 둘러 태극기를 연상하게 하며 테두리가 네온 느낌을 주어 금방이라도 반짝반짝 빛날 거 같은 느낌입니다.
슈레이스에는 이렇게 빨간색과 파란색의 스우시를 넣음으로써 태극기 색깔을 연상케 하는 섬세한 디테일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신광’ 님의 에어맥스 97 네온 서울 대한민국을 대표한 우승작인 만큼 한국을 잘 표현한 스니커즈인 것 같습니다. 현재 리셀가는 약 20만원초반선에 형성되어 있어 우와 한국적인 제품 너무 좋은데? 싶으신 분들에게는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두 번째 스니커즈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두 번째 스니커즈는 바로 에어조던 3 서울 제품입니다.

AIR JORDAN 3 RETRO SEOUL
DATE : 2018.03.10
CODE : AV8370-100
PRICE : $200
에어조던 3 서울 제품 같은 경우에는 한눈에 봐도 ‘나 국뽕이야’ 라고 말하는듯한 느낌인데요.
신발의 혀에는 태극기가 박혀있습니다.
또한 혀탭의 안쪽에는 한쪽에는 한글로 화합과 전진이라는 글씨가 쓰여있으며 반대쪽은 서울이라는 글씨가 적혀있습니다.
또한 목부분에는 빨간색과 파란색 컬러를 통해 태극기를 나타내려고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스니커즈는 2018년 2월 28일 팅커 햇필드와 댄 선우가 함께 협업하여 만들었으며
도시의 여름 게임 30주년과 Michael Jordan이 1988년 Slam Dunk Contest에서 우승 한순간을 기념한다고 합니다.

현재 에어조던 3 서울 제품 같은 경우에는 리셀가가 높은 편이지만 스니커즈에 입문해서 정말로 대한민국에 대한 신발을 가지고 싶은 분이라면 한 번 구매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세 번째로 추천해드릴 신발은 ‘나이키 에어 프레스토 Red Orbit’ 이라는 제품입니다!

NIKE AIR PRESTO SOUTH KOREA
DATE : 2020.05.15
CODE : CJ1229-100
PRICE : $130
나이키 에어 프레스토 red orbit 제품은 기본적인 색감은 태극기와 매우 흡사합니다.
처음에 몸체를 보았을때는 얼룩말을 떠올리게 했지만 몸체와 아웃솔에 사용된 빨간색과 파란색의 컬러를 보고 몸체를 보았을 때는 흰색 바탕에 검은색 줄무늬가 태극기의 건곤감리를 떠올리게 합니다.
또한 신발의 뒷꿈치 부분에는 태극기가 그려져있어 정말 한국을 모티브로 했다는 것을 단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신발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모티브로 하여 만들어진 신발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했던 얼룩말 같았던 색상은 백호를 모티브로 했다고 합니다.
마치 대한민국의 열정을 보여주는 듯한 강렬한 색감과 백호처럼 빠르게 달려나가는 축구 국가대표 팀을 형상화한것같은 신발입니다.

나이키 에어 프레스토 레드 오르빗은 약 8만원 정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의 열정을 모티브 하여 제작된 레드 오르빗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제품은 나이키와 한국의 비쥬얼아티스트 노보님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나이키 노보 프리런 서울’ 제품입니다.

NOVO X NIKE FREE RN
DATE : 2018.04.12
CODE : AH3966-106
PRICE : $120
이 신발은 한국의 맛이 들어있는 신발이었으면 좋겠지만 너무 티나는 한국의 맛은 싫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스니커즈입니다.
전체적인 외관은 타브랜드의 낙서퓨리, 낙서에디션 과 비슷하게 생긴 모습을 가지고있습니다.
종이비행기와 작게 그려진 스우시가 귀엽게 보이기도하는 그런 신발인것같습니다.
신발에는 이렇게 전체적으로 영어로 레터링이 되어있습니다.

이 신발은 아티스트 노보님이 서울의 스피드, 자유, 희망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하였다고 합니다.
신발에 그려진 날아다니는 비행기가 마치 자유를 표현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나이키의 프리런 신발의 특성상 러닝화로 신기에 아주 적합한 신발이고 한국 아티스트가 함께 콜라보 하여 제작되었기 때문에 대한민국을 모티브로 신발을 찾으시던 분들의 마음도 사로잡을 수 있는 스니커즈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대한민국을 너무 적나라하게 표현한 신발은 부담스러우셨던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은 스니커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