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재시간: -월 -일(-) -- -:--:--
신발 모델명 뒤에 붙는 용어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오늘은 신발 모델명 뒤에 붙는 용어가 무엇이 있고 어떤 단어의 약자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발 모델명 뒤에 붙는 용어에는 OG, Retro, SP, QS, SB, SE, F&F 가 있고 제가 오늘 슈프라이즈 회원님들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알려드릴 용어는 OG 입니다. OG 는 (Original)의 약자이고 신발의 첫 모델에 붙여서 쓰거나 오리지날 컬러웨이를 뜻 합니다. 대표적으로 에어 조던 1 시카고OG가 있습니다.
두 번째로 알려드릴 용어는 Retro 입니다. Retro는 보통 OG랑 같이 쓰이는데 인기가 많았거나 유명했던 OG 제품들을 복각하여 색상이나 디자인을 변경 재탄생시킨 제품을 뜻 합니다. Retro 제품 중 유명한 트레비스 스캇 조던 1이 있습니다.
세 번째로 알려드릴 용어는 SP 입니다. SP 는 (Special Project)의 약자입니다. SP는 스페셜 라인으로 기존 모델보다 소재랑 디자인을 차별화하여 나오는 제품입니다. 대표적으로 나이키 데이브레이크 sp모델이 있습니다.
네 번째로 알려드릴 용어는 QS 입니다. QS는 (Quick Strike)의 약자이고 기습 발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나이키 스트레인지 러브 SB덩크는 QS모델이여서 강남 나이키에서 기습 발매를 했었습니다.
다섯 번째로 알려드릴 용어는 SB입니다. SB는 (Skate Board)의 약자이고 말 그대로 스케이트 보드를 위해 만들어진 신발 모델명에 붙습니다. 예를 들자면 최근의 출시한 나이키 sb 시카고 덩크가 있습니다.
여섯 번째로 알려드릴 용어는 SE입니다. SE는 (Special Edition)의 약자이고 스페셜 에디션 즉 스페셜한 제품이라는 뜻입니다. 예를 들자면 나이키 클랏 에어 조던 1 미드 SE 피어리스가 있습니다.
일곱 번째로 알려드릴 용어는 PE입니다. PE는 (Player Exclusive)의 약자이고 한 선수를 위한 한정판 제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코비 5 프로트로 드마르 드로잔 PE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용어는 F&F 입니다. F&F는 (Friends & Family)의 약자이고 지인이나 가족 또는 친구에게만 줄 수 있는 기존 제품과 다른 제품입니다. 예를 들면 작년에 핫했던 지디포스라고 불리는 파라노이즈 F&F 컬러는 일반 컬러인 흰색 스우시와는 다르게 노랑색 스우시였고 전세계 88족만 제작 되었으며 지디 지인들과 가족들에게만 전해졌습니다.
다음주에는 또 다른 스니커즈 용어들을 들고서 슈프라이즈 회원님들께 찾아오겠습니다.